본문 바로가기
Book/책리뷰

SNS 마케팅 글쓰기★ 뭐부터 쓸지 고민되는 분들에게 추천! [책 리뷰]

by Monup002 2023. 4. 5.

sns마케팅글쓰기-책표지
SNS 마케팅 글쓰기

 

 

2021년 8월 초쯤에 이 책을 구매한 뒤 무려 1년 8개월이 지나고서야 다 읽게 되었다. 특별한 이유가 있었다기보다는 역시나 게으름 때문이었다.

 

최근 두 달 동안 매일 책 읽는 습관이 붙기 시작하면서 이전에 구매해 두었던 책들도 얼른 돌봐주어야겠다고 생각했다.

 

큰 틀에서 다섯 가지 파트로 구성되어 있고 그 안의 내용들 중 읽어가면서 인상 깊었던 내용이나 알면 좋을 내용들을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에서 정리해 보고자 한다. 

 

 

Part 1. SNS 마케팅에서 글쓰기가 핵심인 이유

1. SNS에서의 마케팅 글쓰기 이전에 선행되어야 할 것은 타깃 고객의 구매 욕구를 정확히 꿰뚫어 보아야 한다는 점이다.

 

 

Part 2. 방법을 바꾸면 매출이 오르는 글쓰기가 가능하다

2. 카드 뉴스나 포스팅을 활용하여 광고 같지 않은 광고로 고객에게 자연스러운 접근이 가능하다.

광고 같지 않은 광고란 직접적인 내용 설명보다도 일상의 가치(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를 발견하여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내용이 담긴 광고다.

 

3. 고객이 궁금해할 만한 사항을 마케팅 글쓰기를 할 때 핵심 키워드로 작성한다면 많은 고객에게 노출되는 것이 가능하다.

 

4. 콘텐츠의 소재 찾기를 나의 생각이나 주장을 바탕으로 하기보다는 타깃으로 하는 상대방의 마음을 먼저 이해하려고 해야 한다.

 

5. SNS 마케팅 글쓰기의 콘셉트를 잡을 때는 고객에게 전하려는 하나의 주된 생각, 메시지만을 전달해야 한다.

 

6. 저렴한 제품도 정성과 열정이 담긴 한 문장(사람들이 가치를 알아볼 수 있도록 표현한)으로 명품처럼 판매가 가능하다. 

 

 

Part 3. 고객의 지갑이 스스로 열리는 세일즈 카피

7. 클릭을 부르는 제목의 비결에는 숫자와 법칙을 활용하는 것에 있다. 고객은 새로운 정보를 접할 때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것을 선호한다. (ex - 해외 여름휴가지 Best 5)

 

8. 확실한 고객을 이끌고 잡아두고 싶다면 제목에서부터 키워드를 세분화하여 구체적으로 적는 것이 좋다.

(ex - '삼겹살 맛집'보다는 '서울 을지로 3가 삼겹살 맛집')

 

9. 제목에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스토리를 입혀라.

(ex - '몸에 좋은 강화도 홍삼 원액 소개'보다는 '50대가 되어 강화도 홍삼 원액만 먹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10. 강화도 홍상 원액 특히나 '이것'에 좋아 처럼 제목에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도록 정보의 공백을 둔다.

 

11. 상담 채널로 카카오톡 오픈 채팅을 개설하면 링크만 클릭하면 바로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 유입에 좋다.

 

 

Part 4. 고객이 계속해서 찾아오는 블로그, SNS 글쓰기

12. 고객이 호감을 느낄 수 있도록 SNS 프로필을 작성하는 비결은 핵심 내용을 함축적으로 담을 수 있는 임팩트 있는 단어 사용에 있다.

 

13. SNS 프로필에서 강조할 만한 단어나 고객에게 어필하고 싶은 강점 앞에 해시태그를 달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4. SNS 프로필 내용 중 강조하고 싶은 단어의 앞뒤에 이모티콘이나 특수기호를 활용하면 가독성을 높일 수 있다.

 

15. SNS에서는 장문의 글보다 핵심 내용이나 생각을 하나의 문장으로 강렬하게 표현하여 전달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다.

 

 

Part 5. SNS 마케팅 글쓰기를 통해 고객이 저절로 구매하도록

 

16. 재구매를 결정짓게 하는 마케팅의 비결은 고객이 만족한 상품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제때에 더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고객은 진정성을 느끼게 된다.

 

17.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데 유리한 방법은 자사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료체험 이벤트나 사은품 제공 이벤트를 통해 여러 SNS 채널로의 유입을 시도하는 것이다.

 

 

이 외에도 SNS 마케팅 글쓰기에서 필요한 여러 가지 팁과 내용들이 담긴 책이며 단편 소설처럼 임팩트 있게 정리되어 있기에 마케팅 글쓰기를 시도하는데 고민이 있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댓글